[공기청정기, 실내를 부탁해~] 공기청정기 두 대를 한 대 가격에 빌려줘

입력 2018-04-11 16:34  

고객 트렌드 반영했더니… 판매량 급증

현대렌탈케어 '원 플러스 원(1+1)' 마케팅



[ 전설리 기자 ]
현대렌탈케어가 내놓은 공기청정기가 인기다. 제품 두 대를 한 대 가격에 빌려주는 ‘원 플러스 원(1+1)’ 마케팅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의 렌털업체 현대렌탈케어는 지난달 공기청정기 신제품 ‘큐밍 더 케어’ 렌털을 시작했다. 이 제품 덕분에 지난달 현대렌탈케어 공기청정기 렌털 판매량이 급증했다. 3400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올 2월에 비해 각각 220%, 280% 늘었다.

◆1+1 마케팅에 판매 급증

신제품은 프리미엄형 ‘HA-830’과 고급형 ‘HA-831’ 2종이다. 각각 42.7㎡, 40.6㎡의 공기정화 용량을 갖췄다. 현대렌탈케어는 신제품 2종을 묶어 월 3만9900원에 빌려주는 원 플러스 원 렌털상품을 내놨다. 제휴 카드(하나큐밍카드, 전월 30만원 이용 때 월 1만3000원 할인)와 현대백화점 카드(전월 1만원 이용 때 월 5000원 할인) 이용자는 최저 2만1900원에 사용할 수 있다.

현대렌탈케어 관계자는 “기존에 없던 파격적인 가격 정책”이라며 “미세먼지 영향으로 안방용 거실용 등 공기청정기를 두 대 이상 쓰고자 하는 고객이 증가하는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국내 렌털시장에 공기청정기 정수기 등 이종 제품을 묶어 할인 판매하는 결합상품은 있었다. 하지만 제품 두 대를 한 대 가격에 빌려주는 상품을 내놓은 것은 현대렌탈케어가 처음이다.

현대렌탈케어는 “큐밍 더 케어 가격이 싸지만 제품 성능은 경쟁사의 고급형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다”고 강조했다.

신제품은 360도 모든 방향에서 오염된 공기를 흡입한 뒤 제품 좌우와 상단 세 개 방향으로 배출하도록 해 청정 효율을 높였다. 프리필터·헤파(HEPA)필터·탈취필터 등 총 6단계 공기청정 시스템을 적용했다. 프리필터는 생활먼지와 반려동물의 털 등 입자가 큰 먼지를 걸러낸다. 헤파필터는 미세한 입자를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탈취필터는 포름알데히드와 새집증후군 원인 물질은 물론 암모니아 아세트알데히드 등과 같은 생활악취 물질을 없앤다. 프리미엄형 제품은 팬을 하나 더 장착해 고급형보다 빠르고 신속하게 공기를 정화한다. 현대렌탈케어 관계자는 “한국공기청정협회로부터 인증(CA)을 받았고 한국생산기술연구원으로부터 극초미세먼지인 0.3㎛(마이크로미터)까지 제거할 수 있는 공기정화 기능을 인증받았다”고 소개했다.

◆먼지·가스센서 탑재

큐밍 더 케어엔 먼지센서와 가스센서도 탑재됐다. 생활먼지 미세먼지 분진 등의 공기 오염도를 종합적으로 감지, 공기 질 오염도를 수치화해 제품 상단 화면을 통해 알려준다. 오염도에 맞춰 네 가지 색상으로 표시해 공기 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박성수 현대렌탈케어 영업전략담당 부장은 “현대백화점 계열 브랜드라는 점에서 신뢰도가 높은 데다 디자인이 간결하고 가성비가 뛰어나 주부들 사이에 입소문이 났다”고 했다.

2015년 6월 렌털사업을 시작한 현대렌탈케어는 올해 본격적으로 시장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올해 총 150억원을 투자해 서비스 조직을 직영화하고 인력을 확충한다. 444명인 케어매니저(제품관리 서비스 인력)를 연말까지 600명으로 늘리기로 했다. 이를 포함해 엔지니어 등 서비스 인력을 작년 500여 명에서 내년 800여 명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정윤종 현대렌탈케어 영업본부장(상무)은 “서비스 인력이 관리하는 월평균 회원 수를 업계 최저 수준으로 유지해 품질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전설리 기자 sljun@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